박사학위논문
2021. 08 | 최영현, 비건 패션과 딜레마 : 소셜 빅데이터를 통한 거시적 접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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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. 02 | 김서정, 소비자전망지수와 패션소비지출의 관계 |
2018. 02 | 윤송이, 온라인 오프라인 자기표현 행동 : SNS 사용자의 외모 경험과 온라인 자기표현 |
2018. 02 | Babicheva, Eva, From young to post-soviet: Russian older women and lived meaning of fashion consumption |
2018. 02 | 주나안, 혁신에 대한 소비자 저항 : 스마트 의류를 중심으로 |
2017. 02 | 이현정, 패션점포의 혼잡정도에 따른 감정형성과 구매의도 |
2017. 02 | 신현주, 패션상품정보 탐색과 공유 : SNS 몰입과 이용동기의 영향을 중심으로 |
2017. 02 | 서현진, 패션제품 해외직접구매 행동 연구 : 전환장벽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|
2016. 08 | 김지연, 패션제품 DIY 소비 동기가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|
2010. 08 | 김연희, Mixture model을 이용한 패션제품 소비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|
석사학위논문
2021. 08 | 최윤서, 스니커즈 중개 플랫폼 서비스품질 지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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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 08 | 윤지현, 패션상품 추천시스템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|
2021. 08 | 오설매, 중국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에서의 소비자 참여 : 사회적 현존감 이론의 적용 |
2021. 08 | 왕맹맹,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소비 체험에 대한 연구 |
2021. 08 | 왕문정, 중국 시장에서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효과 : 브랜드 적합성과 제품관여도의 영향 |
2021. 08 | 이하림, 패션 앱을 통한 증강현실 쇼핑경험 : : 옴니채널 고객여정 |
2021. 08 | 범선쿤, 가상 패션 인플루언서와의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관계 : 자아일치성 매개 효과 |
2021. 08 | 강동, 패션쇼핑에서의 팬덤이 구매의도 미치는 영향 : 왕홍 채널 중심으로 |
2020. 08 | 오승택, 오프라인 패션점포에서 소비자의 비대면 결제시스템 수용 |
2020. 08 | 안채림, 오프라인 점포에서 가상피팅 경험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|
2020. 08 | 김성은, 모바일 쇼핑과정에서 품질 인증 정보의 효과 : 정보처리유형과 소비자 태도 |
2019. 08 | 정재은, 환경의식,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친환경 유아동복 구매에 대한 태도변화 |
2019. 02 | 이은아, 개인맞춤형 제품추천 애플리케이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|
2019. 02 | 이소현, 패션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 이용동기와 충성도 |
2019. 02 | 이고은, 한정판 제품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: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|
2018. 08 | 조방비, 명품브랜드 패션 전시에 대한 소비자 인식 네트워크 분석 |
2018. 08 | 안경애, TV홈쇼핑 채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전환장벽: 패션상품 구매를 중심으로 |
2018. 02 | 유선영, 패션 소셜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제품속성과의 상호작용 |
2018. 02 | 강미영, 패션소비자의 네트워킹 유형과 브랜드현저성 지각 |
2016. 02 | 이윤아, SNS 해시태그 사용 : 글로벌 패션브랜드의 인스타그램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|
2016. 02 | 유윤나, 소셜커머스를 사용한 패션상품 구매행동 |
2016. 02 | 나성민, 인도네시아 소비자의 의복행동과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태도 |
2015. 08 | 이재린, 의류소비자의 팝업스토어 추구혜택 |
2015. 08 | 서주현, 건물외관의 특성이 의류점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|
2015. 02 | 김교령, 중국 대학생들의 한국 의류브랜드에 대한 태도: 체면관념과 동조성을 중심으로 |
2015. 02 | 인예진, 아웃도어웨어의 컬러선택과 크로스오버 소비현상 |
2014. 02 | 신인준, 패션 브랜드의 버티컬 SNS를 통한 광고 이미지 전략적 소구 |
2013. 08 | 김예은, 온라인 패션 쇼핑몰 광고모델이 쇼핑 감정과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|
2013. 08 | 김지윤, 의복행동에서 자기감시와 자기애에 관한 연구 |
2013. 02 | 김화선, 온라인 치수위험지각과 구매결정유보행동 |
2012. 08 | 이미진, 모바일 쇼핑동기와 패션애플리케이션 속성 중요도 |
2012. 08 | 박한실, 페이스북 쇼핑몰에서 상품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|
2011. 02 | 김서정, Apparel expenditure in Korea and the U.S., expressed through the analysis of business fluctuations : 1995-2008 |
2011. 08 | 김은혜, 사회적 책임의식과 의복쇼핑성향이 의복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|
2011. 08 | 박정권, 쇼핑가치와 강박구매성향이 의복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|
2011. 08 | 문지영, 의복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의 시간압박에 관한 연구 |
2011. 02 | 김지연, 아동복 구매행동에 있어 구매자-사용자 자기일치성과 행동의도모델 |
2010. 02 | 권경숙, 의류제품 소비과정에서 환경친화적 의식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|
2010. 02 | 이지인, 남성 소비자가 근무 시 착용하는 의복에 따른 직업 만족도와 의복행동 |
2009. 02 | 박하나, 인터넷 쇼핑몰 유형과 소비자의 자체 상표에 대한 태도 |
2008. 08 | 서현진, 온라인 구전정보가 패션상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|
2008. 02 | 서민정, 동대문 패션타운의 협력업체와 도매업체의 관계에 관한 연구 |
2008. 02 | 윤송이, 한국 문화적응에 따른 외국인 유학생들의 의복행동 |
2006. 02 | 김연희, 의류상품의 개인화와 소비자 특성 |
국제학술발표
2021 | Fashion informatics of the Big 4 Fashion Weeks using topic modeling and sentiment analysis, Fashion & Textiles (최영현, 윤승주, Bin Xuan, Sang-Yong Tom Lee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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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| Visioning the Future of Smart Fashion Factories Based on Media Big Data Analysis, Applied Sciences (이새은, 주나안) |
2021 | A User-Driven Approach to Prosthetic Upper Limb Development in Korea, Healthcare (주나안) |
2021 | How to measure social capital in an online brand community?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(정소원) |
2021 | Recent Changes in Consumer Perception in Sneaker Resale Market,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(최영현) |
2021 | Perceptions and Resistance to Accept Smart Clothing: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 Innovativeness Applied Sciences (주나안) |
2021 | Enhancing the Sneakers Shopping Experience through Virtual Fitting Using Augmented Reality, Sustainability (이하림) |
2021 | Faux Fur Trade Networks Using Macroscopic Data: A Social Network Approach, Sustainability (최영현, 이새은) |
2021 | Ethical Consumers' Awareness of Vegan Materials: Focused on Fake Fur and Fake Leather, Sustainability (최영현) |
2020 | Social Class in Modern Film Costumes -Focused on Bong Joon-Ho’s "Parasite":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(최영현) |
2020 | The Meanings of New-tro Fashion -Conceptualization and Typologification-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(최영현) |
2020 | Consumer resistance to innovation: smart clothing FASHION AND TEXTILES (주나안) |
2019 | Powerful Leadership: An Analysis of Gendered Response to Fashion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(이새은) |
2017 | Korean “Little Emperor”: A Grounded Theory Approach to Clothing Market for Pre-schoolers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(주나안) |
2016 | Impacts of Community Commitment on Brand Equity Creation in Company-Initiated Online Brand Communities,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(정소원) |
2016 | Consumer Income and Expenditure Influenced by Business Cycles: A Comparison of Korea and the US,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(김서정) |
2014 | Market Mavenism and Post-Purchase Satisfaction/Dissatisfaction of Apparel Shoppers,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(주나안) |
2014 | The Marketization of Fashion Brands through Social Networking Sites, 2014 ITCCC Conference (신인준) |
2014 | Domestic Manufacturing Strategy and Business Performance: The Small Manufacturing Fashion Firm’s Perspective, 2014 ITCCC Conference (서민정) |
2014 | Market Mavens as Antecedents of Shopping Values, 2014 SFTI International Conference (주나 안) |
2014 | Transition of Self-Concept in Women through Ageing, 2014 SFTI International Conference (제은지, 레이첼, 이세진, 장효맹) |
2014 | Effect of Brand Loyalty and Perceived Competition on Post-purchase Satisfaction/Dissatisfaction, 2014 SFTI International Conference (이현정) |
2014 | The Effects of Athlete Endorsers’ Characteristics on Consum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toward Outdoor Products, 2014 SFTI International Conference (서주현, 홍우정, 이재린) |
2014 | Materialism and Conspicuous Consumption of Korean Consumers, 2014 SFTI International Conference (이현정, 주나안) |
2014 | Collabonomics as a Win-win Approach to Create Synergy Effect: Focused on Collaboration Case of Fashion Media, 2014 Global Fashion Management Conference (주나안) |
2013 | Successful Use of Newspapers in Curriculum Development for First-year College Students, 2013 ITAA Annual Conference (서현진) |
2013 | Brand Image and Evaluation Factors of Fashion Product Advertisement, 2013 ITAA Annual Conference (이현정) |
2012 | Modeling of Mother’s Evaluation of Children’s Clothing Brands with Latent Factors, ITAA 2012 Annual Conference (김지연) |
2012 | Effects of Fashionable Clothing Images on Lifestyle and Shopping of Middle-Aged Women, ITAA 2012 Annual Conference (이현정) |
2012 | Creative International Collaboration Activity: A Case Study of a Street Fashion Magazine, “Cracker Your Wardrobe", ITAA-KSCT Joint Symposium (주나안, 정회진) |
2012 | On the Use of Self-Monitoring Scale in Clothing Behavior Research, 2012 ITCCC Conference (김지윤) |
2012 | Consumer Risk Perception and Their Attitudes toward the Reviewed Product in Online Stores, 2012 ITCCC Conference (서현진) |
2012 | An Exploratory Analysis of Fashion Mobile Apps: Korea and U.S. App stores, 2012 ITCCC Conference(이다빈, 전형민, 주나안) |
2012 | Differences in Preference by Gender on the New Middle Aged Men’s Image Portrayed by a Trendy Drama, 2012 ITCCC Conference (주나안, 신인준, 이현정) |
2012 | Trends and Future Directions in Body Image: Research: An Analysis of “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”, 2012 ITCCC Conference (김예은) |
2012 | The Downturn Generation: Identifying Beliefs and Apparel Consumption Behaviors of a New Market Segment, 2012 ITCCC Conference (김예은) |
2012 | Sustainable Competitive Strategies of Dongdaemun Fashion District in South Korea, 2012 ITCCC Conference (주나안) |
2012 | Analysis of Existing Research on the General Preference Color and Clothing Preference Color, 2012 ITCCC Conference (이현정) |
2012 | Active Learning through Playful and Creative Exercises: T-Shirt Reform Activity, The 2012 BIFT-ITAA Joint Symposium (서현진) |
2012 | Apparel Consumers’ Responses to Online Reviews according to On-Offline Word-of Mouth Behavior Styles, The 2012 BIFT-ITAA Joint Symposium (서현진) |
2012 | Typology of Korean Clothing Shoppers: Application of Latent Class Segmentation Analysis, The 2012 BIFT-ITAA Joint Symposium (김예은) |
2011 | Self-Image Congruence and Behavioral Intention Model: Children’s Clothing Purchasing Behavior, 2011 ITAA Annual Conference(김지연) |
2010 | Supplier-Wholesaler-Buyer Relationships in Dongdaemun Fashion Town in Korea, 2010 ITAA Annual Conference(서민정) |
2010 | Study on influences of the components of VMD on consumer’s information process: Focus on clothing brands, the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Association and Ars Textrina Joint International Conference (신현주) |
2009 | Clothing Interest and Acculturation of International Student in Korea: Covariate Effect of Cultural Values, 2009 ITAA Annual Conference (윤송이) |
2009 | Effect of Shopping Values, Evaluation Criteria on Store Satisfaction of Middle-aged Consumers, 2009 ITAA Annual Conference (권경숙) |
2009 | Influence of Body Image and Clothing Involvement on Fashion Leadership and Experience with Appearance, 2009 ITAA Annual Conference (윤송이, 배강미, 이지인, 권경숙) |
2009 | Self-esteem and Clothing Shopping Confidence: The mediating Role of Product to Self Perception, Ars Textrina: International Textiles Conference (윤송이, 문지영) |
2009 | Korean Consumers’ Brand Behavior in Apparel Shopping: Interaction Effects of Age and Gender, Ars Textrina: International Textiles Conference (송세미, 김연희) |
2009 | Toward Sustainable Consumption of Knitwear: Antecedents of Dissatisfaction with Product Sustainability, Ars Textrina: International Textiles Conference (김연희, 김지연) |
2009 | Shopping Orientation and Online Information Sources of Young Clothing Shoppers, Ars Textrina: International Textiles Conference (이정은, 김지연, 문지영) |
2008 | Who are the Private Label Apparel Buyers of Korean Discount Stores? 2008 ITAA Annual Conference (박하나) |
2008 | Influence of E-WOM on Internet Apparel Shopping, 2008 ITAA Annual Conference (서현진) |
2008 | Effects of Fashion Seeking, Prestige Seeking and Social-self Perception Brand Behavior of Male Consumers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 (이지인, 권경숙) |
2008 | Gender Differences in Attitudes Toward Global, Foreign and Local Appeals of Fashion Brand Advertisements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, Tsinghua University, China (강은정, 박하나) |
2008 | Color Analysis of Fashion Brand Magazine Ad with Consumer Culture Positioning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, Tsinghua University, China (강은정, 한솔비) |
2008 | Comparative Study of Men’s Apparel Brands Web Sites: Focused on Color Characteristics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, Tsinghua University, China (박하나) |
2008 | Discrepancy between Real Self and Ideal Self as an Indicator of Fashion Leadership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, Tsinghua University, China (윤송이, 배강미) |
2008 | A Study on the Narcissistic Personality and Color Preferences,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& Exhibition, Tsinghua University, China (윤송이, 배강미) |
2007 | The Other Side of the Multi-Channel Retail Distribution Strategy, 2007 ITAA Annual Conference (강은정) |
2007 | The Virtual Self: The Case of Avatar, 2007 ITAA Annual Conference (윤송이) |
2007 | Effects of Acculturation on International Students` Self-Identity and Clothing Behavior, 2007 ITAA Annual Conference (윤송이) |
2007 | Developing Motorcycle Wear Designs Applying Giacomo Balla`s Futurism, 2007 Seoul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(서민정) |
2007 | The Role of Risk-Reduction Strategies in the Context of Perceived Risks and e-Satisfaction of Fashion Product Shopping, The Korean Society of Knit Design International Conference in Japan (박하나) |
2007 | Publications of Cross-Cultural Studies and Acculturation Studies in the Clothing and Textiles Discipline from 1977 to 2006, The Korean Society of Knit Design International Conference in Japan (윤송이, 강은정) |
2007 | Supplier-Buyer Collaboration for Fast Fashion Retailing, The Korean Society of Knit Design International Conference in Japan (서민정) |
2007 | Modeling Consumer Use of Criteria for Evaluating Knitwear: Moderating Effect of Price Orientation, The Korean Society of Knit Design International Conference in Japan (강은정, 윤송이) |
2007 | Antecedents of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with Color or Knitwear: Interest and Product Knowledge, Korea Society of Color Studies International Conference in Chia (김연희) |
2007 | The Coloration Characteristics of Blue Color Shown in the Modern Fashion Design, Korea Society of Color Studies International Conference in China (김미진, 김연희) |
2006 | Exploring Internal Service Quality of Fashion Retailers, 2006 ITAA Annual Conference |
2006 | Relationship between Objective and Subjective Sensibility Evaluations of Knitted Fabrics, 2006 ITAA Annual Conference |
2006 | Individuality and Conformity in Dress: Personality Traits as Antecedents and Shopping Orientation as Consequences, 2006 International Fiber Conference (김연희, 서민정, 윤송이) |
2006 | The Effects of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n Personalization of Apparel Shopping, 2006 International Fiber Conference (김연희) |
2005 | Clothing Involvement and Commitment to Cyber Community of Fashion Brands, 2005 Join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& Research Institute of Human Ecology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(장유정) |
2005 | The Role of Personalization in Apparel Shopping, 2005 Join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& Research Institute of Human Ecology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(김연희) |
2005 | Purchase Motive and Consumer Satisfaction in Surrogate Internet Shopping Malls, 2005 Seoul International Clothing & Textiles Conference |
2004 | Surrogate Internet Shopping Mall: Purchase Motive and Risk Perception, 2004 ITAA Annual Conference |
국내학술발표
2021 | 시맨틱 네트워크를 통한 문학작품 속 인물과 의상의 관계 -소설 「노르웨이의 숲」- 디지털융복합연구 (최영현, 김성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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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 | K-POP 아이돌 그룹 신한복 스타일에 대한 글로벌 반응: 블랙핑크 패션 사례, 디지털융복합연구 (최영현) |
2020 | 소비자의 이타주의적 가치관과 자기중심적 가치관이 사회적 책임의식과윤리적 패션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(최영현, 안가영, 김은혜) |
2020 | 국내 프로축구 팬들의 유니폼 소비 분석: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FC 이적 전후 비교 지능정보연구 (최영현) |
2020 | 할랄 인증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: 트위터 텍스트 분석 한국의류산업학회지 (최영현) |
2020 | 팬데믹 상황에서의 패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 분석 - 코로나19 확산의 영향 -The Research Journal of Costume Culture (최영현) |
2020 | 할랄 인증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: 트위터 텍스트 분석 한국의류산업학회지 |
2020 | 팬데믹 상황에서의 패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 분석 - 코로나19 확산의 영향 -The Research Journal of Costume Culture (최영현) |
2020 | 비정형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패션제품 개발 -업사이클링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중심으로- 복식학회 (선준호) |
2020 | Korean Consumers' Political Consumption of Japanese Fashion Produc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(최영현) |
2020 | 「겨울왕국2」의 콜라보레이션 패션제품에 대한 소비자 리뷰 - 의미 네트워크와 감성분석 - The Research Journal of Costume Culture (최영현) |
2018 | Factors affecting social commerce acceptance: Perceived risks and social networking sites (SNS) use The Research Journal of Costume Culture (박한실, Eva Babicheva) |
2016 | SPA 브랜드의 글로벌 가격 전략: 국민소득 및 빅맥지수와의 비교, 한국의류산업학회지 (김서정) |
2015 | 페이스북 쇼핑몰 환경에서 제시된 상품평 특성이 미치는 영향, 브랜드디자인학연구 (박한실) |
2015 | 자기감시와 자기애가 제품관여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: 의류와 화장품 제품군의 비교, 브랜드디자인학연구 (김지윤) |
2015 | 남녀소비자의 아웃도어웨어의 컬러선호도 및 컬러선택동기 요인에 대한 연구,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(인예진) |
2014 |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타난 의복 DIY (Do-It-Yourself) 의 동기, 복식 (김지연) |
2014 | 리폼티셔츠를 통해 본 성역할 정체감에 따른 추구 디자인ㆍ감성 요소,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(서현진) |
2014 | 콜레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디자이너의 유명도와 가격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나현, 서정아, 최미규, 황남기) |
2014 | 블로그 기반 쇼핑몰에서의 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,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서정) |
2014 | 선호이미지에 따른 브랜드이미지 추구 및 광고이미지 평가요인,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(이현정) |
2014 | 패션상품 소비 과정에서 집단 내 소비 전도자의 재전달 구전에 대한 연구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주나안) |
2014 | 중년의 아웃도어웨어에 관한 탐색적 연구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인예진, 홍우정) |
2014 |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패션브랜드 관련 SNS 사용 혜택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정지성, 이효경, 주나안) |
2014 | 한국문화상품 선호도가 한국패션제품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교령) |
2014 | 소비자 특성에 따른 명품 브랜드 이미지, 제조국 이미지, 제품 평가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교령 인예진) |
2014 | SPA 의류매장의 파사드 이미지에 따른 점포이미지와 점포태도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주현, 나성민) |
2013 | 점포혼잡이 지각된 경쟁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따른 구매 후 만족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이현정) |
2013 | 성격, 체형, 퍼스널컬러와 의복선호색상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동현, 김인화, 이선우, 황지훈) |
2013 | 의류 제품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다정, 이래홍, 이상훈) |
2013 | 인터넷 쇼핑에서의 환불제도와 의류제품 구매행동의 특성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오동현, 김연희) |
2013 | 패션브랜드 SNS 마케팅의 효용성에 대한 연구: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중심으로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장다민, 이아현) |
2013 | 아침형-저녁형 라이프스타일과 의복 소비 행동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권도연, 이정주, 한정훈) |
2013 | 브랜드-상품 이미지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세희, 배성현) |
2013 | 아버지와 자녀의 애착관계가 의류소비에 미치는 영향: 아동아웃도어 시장과 패밀리룩 시장을 중심으로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한빛, 김혜수, 조규리) |
2013 | 패션제품관여도, 유행혁신성, 브랜드 애착에 관한 연구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윤) |
2013 | 패션스타일의 변화가 연령지각에 미치는 영향 연구: 20대 여성을 중심으로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아영, 이현지, 이효진, 추유림) |
2013 | 의류제품 소비자의 아날로그 감성 소비에 관한 연구, 한국소비자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연) |
2013 | 소집단문화 관점에서 본 의복 DIY의 가치, 한국복식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연) |
2013 | 자기감시와 자기애에 따른 의류쇼핑성향의 차이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윤) |
2013 | 남성의 패션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추구하는 패션 이미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신인준) |
2012 | 성역할 정체성에 따른 디자인 감성요소: 리폼티셔츠 평가를 중심으로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서현진) |
2012 | 페이스북 이용동기와 F-커머스에서 지각된 위험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박한실) |
2012 | 경기변동이 의류소비지출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전형민) |
2012 | 페이스북쇼핑몰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,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한실) |
2012 | 소비자의 쇼핑성향에 따른 VMD구성요소가 정보처리과정에 미치는 영향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 (신현주) |
2012 | 자기이미지와 바디이미지가 패션성향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윤송이) |
2012 | 쇼핑가치에 따른 양면적 소비행동과 강박구매성향의 차이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정권, 이현정) |
2012 | 쇼핑가치에 따른 점포선택 기준과 패션점포유형별 방문정도의 차이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정권, 이현정) |
2012 | 장소성과 장소마케팅을 중심으로 본 상권분석: 패션거리로써의 가로수길-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주나안, 김연희, 서현진) |
2012 | 온라인 패션제품 구매상황에서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평가내용의 영향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현진) |
2011 | 스마트폰과 모바일 패션 어플리케이션의 사용,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 (신현주) |
2011 | 의복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의 시간압박에 관한 연구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문지영) |
2011 | 온라인 위험지각과 쇼핑혜택에 따른 상품태도에 온라인 구전정보가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서현진) |
2011 | 모바일 마케팅의 유형화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, 한국 복식학회 춘계학술대회 (신현주) |
2011 | Mixture Model을 이용한 패션제품 소비자의 시장 세분화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연희) |
2011 | 구매자-사용자 불일치 상황에서의 자기일치성과 브랜드태도: 주부의 아동복 구매를 중심으로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연) |
2011 | 주부가 선호하는 아동복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른 구매행동 특성: 자기일치성과 행동의도모델을 중심으로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지연) |
2010 | 최근 15년간의 의류소비 지출 추이 및 영향요인: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서정) |
2010 | 니트웨어 색상에 대한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연희, 신현주) |
2010 | 환경친화적 의식이 의류제품 소비과정에 미치는 영향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권경숙) |
2010 | 위탁생산업체의 특성 및 관계형성이 패션제품 도매업체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민정) |
2010 | 직장인 남성들의 의복과 직업만족도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이지인) |
2010 | 의류상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서비스 실패 후 회복활동의 영향에 대한 연구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강은정, 김은혜) |
2009 | 동대문 패션타운 업체의 제품공급방식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,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(서민정) |
2009 | 생활과학대학 신입생들의 성역할 정체성과 의복관심, 대한가정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연희) |
2009 | 사회적 자기와 가상공간에서의 아바타이미지, 한국복식학회 춘계학술대회 (윤송이) |
2009 | 원산지 일치도와 가격수준에 따른 의류 제품평가: 소비자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, 한국복식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연희) |
2009 | 패션상품에 대한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유형화: 온라인, 오프라인 구전행동을 중심으로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문숙) |
2009 | 인터넷 쇼핑몰 자체의류상표 제품속성평가와 소비자태도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하나) |
2008 | 제품지식에 따른 창조적 의복착용행동에 관한 연구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효진, 문지원, 한보란) |
2008 | 협력업체 선정기준에 따른 의류도매업체 유형화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민정) |
2008 | 여대생들의 자매 관계 특성에 따른 의복 아이템 공유 정도 및 소비 행동에 관한 연구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박지은, 안홍선, 정세희) |
2008 |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문화 적응 스타일과 의복 쇼핑 행동,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(윤송이) |
2007 | 구매시점에서 니트웨어 평가속성의 중요도와 만족/불만족 요인과의 관계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서민정, 윤송이, 서문숙) |
2007 | 의류점포의 VMD구성요소에 대한 평가가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장정원, 문지영) |
2007 | 니트의류 구매 시 취급주의 라벨 인식정도가 제품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고순영, 김미진) |
2006 | 대행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패션제품 구매동기에 관한 연구: 일반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배정훈)2 |
2006 | 남성소비자의 의복가치와 상표지향성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건수) |
2006 | 의복구매 시 대학생들이 추구하는 개인화 유형과 쇼핑성향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김연희) |
2006 | 의복행동에서 동조성과 개성추구 욕구의 원인이 되는 자기이미지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서민정, 김연희, 윤송이, 서문숙) |
2006 | 세계주의와 자국중심주의가 패션의류제품의 쇼핑에 미치는 영향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윤송이) |
2006 | 의류상품 구매과정에 미치는 개인화의 다면적인 영향, 한국의류산업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연희) |
2005 | 점포쇼핑몰과 온라인쇼핑몰에서의 의복가격지각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양원정) |
2005 | 남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가치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건수) |
2004 | 남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가치,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(김건수) |
2003 | 한국의류학회지에 게재된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연구의 방법론적 특성 조사,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(양원정) |
2003 | 패션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요소와 현황조사, 복식문화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(장유정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