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 | [대학원] 2017-1학기 논문심사위원/논문제목 변경 및 심사취소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-04-17 11:50 조회116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1. 2017-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변경 및 논문제목 변경, 심사취소에 대해 안내하오니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. 논문심사위원 변경

1) 변경기간 : 2017. 3. 2() ~ 5. 31()

2) 변경방법

[학생 HY-in신청논문심사위원변경신청/조회]에서 변경 입력 및 저장

논문심사위원 변경원출력 본인, 지도교수, 학과주임교수 날인

소속 RC 행정팀에 서류제출

3) 심사위원 변경 승인처리

[교내정보>학사행정>성적>논문관리>심사위원변경신청관리] 조회

승인여부를 미승인에서 승인으로 변경처리

외부심사위원 입력 오류 시 처리방법

- 외부심사위원 입력 오류 시, 학과 담당자가 교내정보에서 기존 등록했던 사람과 동일

인물인지 여부(주민등록번호 확인)를 판단하여 필수정보를 업데이트 한 후, “은행정보

확인여부NY로 변경한 후, 학생이 재입력하도록 안내 바랍니다.

[교내정보>학사행정>성적>논문관리>외부교강사관리]

4) 심사위원의 구성과 자격

심사위원의 구성

- 지도교수, 공동지도교수 포함하여 석사 3(0~1명까지 외부인사 가능),

박사 및 석·박통합과정 5(0~2명까지 외부인사 가능) 선임

심사위원의 자격

- 논문지도교수 자격과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

(전임교원, 석좌교수(본교 전임교원 퇴직자), 연구전담교원, 외부인사의 경우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해당 학문분야의 전문가로 판단되는 자)

내부심사위원은 캠퍼스 구분없이 선임가능하며, 대학원 시행세칙 제30(심사위원의 자격)에 근거하여 본교 전임교원 또는 석좌교수, 연구전담교원으로 심사위원 선정을 권장함

          

. 논문제목 변경

1) 변경기간 : 2017. 3. 2() ~ 6. 20()

2) 수정방법 : 학생 HY-in 신청 논문 청구논문신청/조회

(행정팀 제출 서류 없이 시스템에서만 수정함)

.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

1) 신청기간 : 2017. 3. 2() ~ 5. 31()

2) 심사취소방법

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신청서작성

신청자 본인, 지도교수, 학과주임교수 날인(도장 또는 사인) 필수

소속 RC 행정팀에 서류제출

3) 심사취소 시 유의사항

기간 내에 취소하지 않고 심사도 받지 않은 경우,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불합격으로

기재하여 제출합니다.

금학기 심사취소 학생이 다음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학기 학위청구

논문 신청기간에 재신청해야 합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파일 #1.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, 심사취소, 심사위원 변경신청 안내(학생용)

파일 #2. 논문심사위원 변경신청서(필요시 사용)

논문심사취소신청서(필요시 사용) - 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에 요청